[ Web ] 4번
써니나타스
웹해킹, 포렌식, 리버싱, 암호학, 해킹 워게임 제공.
www.suninatas.com
[ 풀이 ]
4번 문제는 plus버튼과 point가 출력되어 있다.
plus버튼을 누르면, point가 1씩 증가한다.
소스코드를 확인해보자.
포인터를 50으로 만들고, SuNiNaTaS로 설정하라는 주석을 확인할 수 있다.
SuNiNaTaS가 무슨 힌트인지 잘 모르겠으니, 일단 포인터를 50으로 만들어보자.
하지만, plus를 25번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출력되어 포인트가 증가되지 않는다.
경고창에는 아까 힌트에 있던, SuNiNaTaS가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.
경고 문구를 해석해보니 '나는 SuNiNaTaS브라우저를 좋아한다'라는 뜻이다.
예측해보면, 문제에 출력되어있던 User-Agent를 SuNiNaTaS로 바꾸라는 의미인 것 같다.
User-Agent는 Browser와 운영체제에 대한 정보를 웹사이트에 알려주는 용도 (사용자 에이전트)를 의미한다.
그러면, fidder를 사용하여 user-agent를 SuNiNaTaS로 변경하여 넘겨보자.
그러자!! 증가하지 않던, point가 26으로 증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.
이를 이용해서 50을 만들어 보자.
50숫자를 넘칠 위험이 있으니, 일단 49로 만들고 한 번 더 하는 과정을 거쳐보자.
아까 전송 성공한 패킷에서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, Replay를 설정하여 23번 반복해준다.
그 결과, point가 49로 변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.
이제 plus를 한번 눌러 50으로 만들어주자.
똑같이 fiddler툴을 활용하여, user-agent를 SuNiNaTaS로 바꿔준다.
그 결과, 축하한다는 문구와 같이, auth key가 출력되었다.